본문 바로가기

칼라항공아카데미

에어부산 자소서 작성방법/에어부산 자소서 첨삭/에어부산 자소서 합격

 

 

 

에어부산 자소서 작성방법/에어부산 자소서 첨삭/에어부산 자소서 합격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제주항공과 에어부산의 채용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바쁘게 준비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_^

 

에어부산의 경우 서류 마감이 2월 20일이기때문에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어요-!

 

서류 서둘러서 작성하시고 자소서 쓰는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려보고자

오늘은 에어부산 자소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어부산의 자소서는 총 4항목이며

모두 500자 이내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긴 자소서도 작성하기 어렵지만 이렇게 짧은 자소서의 경우

조금 쓰다보면 '어라? 벌써 500자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한 항목안에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어떤 스토리로 말해야 임팩트 있게 전달 될 지 우선적으로 생각해두세요 :)

 

항목별로 살펴볼게요-!

 

 

첫번째 항목!

 

성장과정에 대해 기술하는 항목인데요-

어렸을때부터 구구절절 말할 시간이 없어요

시간의 흐름으로 작성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가치관이나 생활 신조, 평소 생활 태도가 잘 드러나는

스토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족 소개로 내용을 채우는 친구들이 있는데

안됩니다 ㅠㅠㅋㅋㅋㅋ

 

여러분이 성장하는 과정중에서 여러분의 생각과 행동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었던 환경이나

어떠한 사건들을 통해서 긍정적이고 밝고 활발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해주셔야해요 ! !

 

 

 

두번째는

말 그대로 에어부산 지원 동기를 작성하는 항목인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에어부산에 대해 얼만큼 알고 있으며,

얼만큼의 열정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회사에 대한 정보 + 나의 열정 + 회사와 나의 연결고리

! ! !

그냥 회사의 최근 뉴스만 막~ 살펴보고 나열하는 것이 아닌

최근 이뤄진 일을 통한 나의 생각과 내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작성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에어부산은 LCC이기 때문에

대형항공사가 아닌 저비용항공사로서 그 안에서 여러분이 해 나갈 수 있는

부분을 꼭!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_*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작성 할때 주의 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 장점 : 승무원 업무와의 연관성,

승무원 특성과의 연관성

등등

또한 장점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스토리가 필요해요-

그냥 '저는 열정이 있는 사람입니다'- 가 아닌 열정이 있는 사람으로서 어떤 활동과

경험을 했는지가 필요해요!

 

** 단점 : 절대 쓰지말아야 할 내용--> 승무원에게 치명적인 단점

(ex : 낯을 가린다, 체력이 약하다, 변화를 두려워 한다 등등)

단점이 없는 사람은 없기에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솔직하게 말하되,

현재 그 단점을 고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통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작성하셔야합니다-

단, 위에 말씀드린대로 승무원에게 치명적인 단점은 안돼요!

 

 

마지막 항목은 입사 후 포부!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 사람인지

어떠한 역량을 펼칠 수 있는지가 궁금하답니다-

 

먼 이야기보다는 신입캐빈승무원으로서 할 수 있는

이야기부터 작성해주세요-

 

단, 시간을 잘 지키겠다, 교육을 잘 받겠다

이런 내용은 입사 후 포부가 아니라

당연히 해야하는 일들이랍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재주와 능력들로

에어부산이라는 항공사에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을지

잘 생각해보세용-!!

 

 

에어부산의 비전, 경영이념과

서비스모토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지금까지는 항목별로 살펴봤는데

전체적인 자소서 작성 팁을 알려드릴게요!!

 

** 한 문장은 절대 길게 쓰지 말 것

말할 때에도 호흡이 있듯이 글로 된 문장에도 호흡이 있습니다.

한 문장이 너무 길어질수록

내용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고, 숨이 차듯이 내용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는답니다

적당히 끊어서 읽기 쉽게 문장을 만들어 주세요!

 

** 근거 제시

모든 답변에는 답만 있는 것이 아닌 그 답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글자수가 많지는 않더라도 답만 나열하는 문장이 아닌

하나의 답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간단하게라도 꼭! 작성해주세요

 

** 술술 읽혀야 할 것

가독성이 좋아야 합니다.

가장 좋은 자소서는 멋있는 말들이 가득 들어있는 자소서가 아닌

그 누가 읽어도 술술 잘 읽히는 자소서입니다-

멋있게 쓰고자 평상시 잘 쓰지 않는 단어들이나 함축적인 표현은

절대 좋은 자소서를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것 기억하세요!

 

 

 

자소서 작성하시는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ㅎㅎㅎ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잘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칼라항공아카데미에서는 자소서 첨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