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라항공아카데미] 대한항공 2차 임원면접 롤플레이 예상질문

 

 

 

 

[칼라항공아카데미]  대한항공 2차 임원면접 롤플레이 예상질문

 

 

 

 

 

오늘은 대한항공 임원면접시 나올 수 있는 롤플레이 질문에 대해 살펴볼게요 :)

롤플레이 질문은 2차 면접, 3차 면접에서 나올 수 있다는 점 !

 

기억해두시고 준비하신다면 좋겠죵 :)

 

 

 

우선 롤플레이란?

 

 

기내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 해결방법

등을 답변하는 것인데요-

 

 

 

여러분들이 당연히 항공사의 규정을 다 아는 것은 불가능하고

 

면접관 또한 여러분이 규정에 맞는 정확한 응대를 원하는 것이 아닙니당~

 

 

다만 그 상황에서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는지 상황대처능력과 센스를 보는 거겠죠?

 

 

 

아무리 서비스를 잘하는 사람이다 하더라도 당황스러운 질문에는

 

생각이 안난답니다 ㅠㅠ

 

 

미리 어떤 유형의 질문들이 있고,

 

그 대답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확인해보세요!

 

 

 

 

 

우선,

롤플레이를 답변하는 요령이 있답니당 :)

 

 

 

경청 -> 공감 -> 사과 -> 대체 서비스 -> 확인 -> 빠른 대처 -> 세심한 서비스

 

 

먼저 어떤 부분때문에 승객이 화가 났는지, 이런 상황이 발생했는지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답니다.

그 이후 상황에 대한 공감과 사과를 하셔야 합니다 :)

 

그 후 그 상황을 대체 할 수 있는 다른 서비스나 다른 상황제시를 통해 해결해야합니다.

또한 대체 서비스를 하기 전 한번 더 확인하는 세심함이 필요하며

신속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해요 :)

 

이 후 상황이 종료되었더라도 한번 더 세심하게 살피는 마지막 서비스까지 하신다면

 

100점 만점에 100점!!

 

 

 

롤플레이 기출문제에는

 

 

1.     아이가 혼자 탑승했는데 불안해 한다면 어떤 방법으로 서비스 하실 건가요?

 

 

2.     비행 중 일반석 승객이 자리가 불편하다고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한다면?

 

 

3.     기내에서 아이가 우는데 컴플레인을 건 손님과 아이 어머니에게 각각 어떻게 말하실건가요?

 

 

4.     만석인데 일행 분이 자리가 떨어졌다고 불평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5.     짧은 비행시간에 면세품을 팔려는데 기내가 매우 혼잡하다. 어떻게 하실 건가요?

 

 

6.     기내에 더운분, 추운분 두분이 계시는데 어떻게 대처하겠습니까?

 

 

7.     승객이 타항공사에는 이런 서비스가 있는데 왜 대한항공에는 없냐며 컴플레인 한다면?

 

 

8.     승객이 음식이 따듯하지 않다고 컴플레인을 한다면?

 

 

9.     아주머니 승객이 승무원 유니폼이랑 스카프가 너무 이쁘다고 하나 줄 수 없냐고 하시면 어떻게 하겠나요?

 

 

10.  난기류가 심해서 비행기가 심하게 흔들린다. 그래서 승객이 너무 무서워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일반적인 서비스환경에서는 벌어지지 않을 법한 질문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랍니다!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감이 오시나요???

 

 

 

 

제일 중요한건 공감하는 태도와 정중한 말투, 대체 서비스랍니다.

 

 

이 세가지만 기억하시고 답변하신다면

 

 

해결하지 못할 롤플레이는 없어요 !! ㅎㅎㅎㅎ

 

 다만 대체 서비스를 말씀하실때 회사의 입장도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회사의 돈이 많이 들어가는 대체서비스는 면접관의 입장에서 좋지 않을 수 있어용 :)

 

상황을 잘 상상해보고 어떻게 해야 잘 해결할지 고민해보세요!

 

 

 

롤플레이에 대해 더욱 궁금한 사항은

 

칼라항공아카데미에서 해결해 드릴게요 ♡

 

 

02)584-2018 또는 카톡id: kellychoi2016 으로 연락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