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여행] 수다포차 / 엠블호텔 스카이라운지 / 오동도

 

 

[여수여행] 수다포차 / 엠블호텔 스카이라운지 / 오동도

 

 

여수 2탄!!

근데 사실... 사진을 많이 찍어온게 아니라 쓸까말까 고민 했지만 정보라도 전달하고자 써보도록 할게요!♡

 

짧은 여행이었지만 나름 알차게 놀다와서

혹시 짧게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이렇게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우선 이 전 글에서 첫날의 일정을 대략 말씀드렸는데-

 

그 사이사이 구체적인 일정을 좀 더 풀어보겠어요 :)

 

 

우선 케이블카를 타고 돌산공원쪽으로 갔죵!

그 근처에서 저녁을 먹었는데 저희는 '수다포차'로 가게되었어요!

가기 전 열심히 검색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도 한잔 할거고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해야해서 차는 호텔에 두고 돌산공원쪽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수다포차까지 10분? 안걸린것 같아요 ㅎㅎ

택시는 카카오택시로 잡으니까 금방오더라구요!

기사님께서 친절하게 가는동안 이것저것 설명도 해주시고 ㅎㅎㅎ

그렇게 도착한 '수다포차'

 

느낌에는 되게 한적한 곳에 위치했던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살아있는 랍스터가 통째로!!

철판가득 해산물이 들어있었어요 ㅎㅎㅎ

저희가 먹은건

'랍스타 해물철판전골'

둘이서 먹기에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랍스타는 다 익으면 사장님께서 직접 손질을 해주셔서 먹기 편해요!

나머지는 알아서 건져서 냠냠 ㅎㅎㅎㅎ

다먹고 진한 해물육수에 칼국수 사리! 넣어서 또 먹었어요 ㅎㅎㅎ

잎새주!

지역소주는 꼭 먹어봐야하니까 ^.~

처음처럼이랑 비슷한 느낌? ㅎㅎㅎㅎㅎㅎㅎ

맛있게 먹고 다시 케이블카 타러 돌산공원으로 택시타고 이동!

금방 도착해서 이번에도 바닥이 보이는 케이블카 타고 왔어용 ㅎㅎㅎ

(케이블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전글을 확인해주세용♡)

 

케이블카 내려서 찍은 야경  ♡

너무 예뻤어요 ㅎㅎㅎ

저기 왼편 뒤에 보이는 높은 건물이 엠블호텔이예요! 완전 가까움 ㅎㅎ

 

저희는 잠시 호텔에 들어갔다가 이대로는 아쉬워

'여수밤바다'를 보러 가기로 !!

여수에 유명한 낭만포차거리로 향했어요~~~~~~~

거리는 날씨만 덥지 않다면 운동삼아 걸어갈만한 (약...20분정도?)

근데 저희는 너무 덥고 술도 마시고 주차도 힘들다고 하기에 역시나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ㅋㅋㅋ

엄청 가깝더라구요 택시타니까 ㅎㅎ

 

이미 수다포차에서 많이 먹고 온 터라 낭만포차거리에서는 먹고싶은 생각이...ㅠㅠ

바다를 보며 소주한잔 하고 싶긴했지만

사람도 너무 많고 정신없고 해서 저희는 일단 바다만 구경하고

엠블호텔 스카이라운지에 가기로 결정!

 

여수낭만포차 거리에 가니까 젊은이들이 완전 많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버스킹도 곳곳에서 굉장히 많이 하고 있어서 볼거리도 많았던것 같아요

 

여수밤바다를 보고 있으니 '여수밤바다'를 들어야 하지 않겠냐며

밤바다를 보며 노래한곡 듣고! 미련없이 ㅋㅋㅋㅋㅋㅋ

호텔로 ㅎㅎㅎㅎㅎ

 

    

 

우선 맥주한잔 하고-

 

칵테일도 마셨어용 ㅎㅎㅎㅎㅎㅎ

칵테일 이름이 '여수밤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동도' 도 있었던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사진을 못찍었는데 ㅠㅠ

당연히 호텔 스카이라운지라 저렴하진 않았고 그냥 아 호텔 라운지구나^^

했던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첫날을 마무리 하고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고!

오동도를 구경하러 갔는데..........................

 

진짜 날씨.... 와....

너무 더워서 진짜 더위먹음.................

저~기 보이는 저 곳이 오동도예요 ㅎㅎㅎㅎㅎㅎㅎ

오동도 가는길 ㅎㅎㅎㅎ

오동도는 일반 차는 들어갈 수가 없고 걸어가거나, 자전거 또는 동백열차를 타고 갈 수 있어용!

근데 자전거 1시간 10분에 만원? 이더라구용 ㅋㅋㅋ

동백열차는 1인 편도 800원 ㅎㅎㅎㅎㅎㅎ

대신 동백열차는 30분에 한대 운영이라 시간 잘못맞춰가면 저처럼 걸어들어가셔야 해요^^^^^

오동도로 들어가는 열차는 정각, 30분 이렇게 있더라구요

오동도 들어가는 길에 사우나한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 꼭 맞춰가서 동백열차 타세요 여러분................

 

날씨가 더워서 힘들어도 구름이랑 바다랑 너무 예쁘더라구용..♡

 

이렇게 오동도 까지 갔다가 한정식 먹고 집으로 다시 고고!

 

역시 1박 2일은 너무 짧아요 ㅜㅜㅜㅜㅜㅜㅜㅜ

정말정말 아쉬웠지만 다시 일상으로!!

 

 

그럼 짧게 다녀온 여수여행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볼게용 ㅎㅎㅎ

 

1. 여수여행 가신다면 엠블호텔 가세용 (스카이라운지도, 조식도 짱! 좋아요:))

2. 케이블카 꼭 타보세요! (크리스탈캐빈은 바닥이 보여용 - 고소공포증 있으신 분들은 주의!)

3. 낭만카페 굿!♡ - 바다를 보며 커피한잔 할 수 있음!

4. 낭만포차거리를 갈 때는 차 안가져 가시는걸 추천드릴게요 ㅋㅋㅋㅋㅋㅋ